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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이 인수한 1조 짜리 스타트업

by 길재 앵그리피그 2020. 1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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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머스 관련 뉴스 중 오늘 눈에 띄는 뉴스 한 가지를 살펴봤다 

페이스북이 커머스 기업을 1조를 주고 샀다고?  

 

뉴스의 요지는 다음과 같다.

고객 서비스 플랫폼과 챗봇(대화로봇)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커스터머’(kustomer)를 인수

시장가치가 10억달러(1조1075억원)로 책정

“이번 인수는 페이스북의 전자상거래 진출 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조치”라고 분석

kustomer라는 회사 www.kustomer.com  는 간단히 말해 C/S(고객상담) 솔루션 회사로 보인다. 

다만 최근 고객의 문의 경로가 여러 채널로 분산되면서 이를 하나의 화면에 통합해서 상담하고 관리하게 해주는 서비스 업체로 보인다. 

즉, 페이스북, 인스타, 메세지, 이메일 등 여러가지 경로로 들어오는 고객이나 회원의 문의를 하나의 채널로 연동하고 

상담자가 한곳에서 고객정보를 조회하면서 답변까지 할수 있는 솔루션이다. 

 

근데 ㅎㅎ 1조 가치라고 ?

 

이 기사를 보면서 한국에 업체들도 생각이 났다. 

한국에도 동일한 컨셉으로 서비스 하는 TWC  라는 기업이 있다. www.thecloudgate.co.kr/

 

TWC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

AI 통합 오퍼레이션 솔루션 제공 및 아웃소싱 전문 IT 기업

www.thecloudgate.co.kr

근무중인 회사에서 도입이 필요해 국내에서도 업체를 찾다가 이업체를 찾아 함께 일했던 경험이 있다.

카카오출신 들이 창업했다고 해서 그런지 국내에 특화된 카카오톡 연동이 가장큰 특징이다. 

 

또 한가지 이 기사를 보면서 기억이났다. 

 

TWC라는 회사와 일하면서 한국에 아직 이런 서비스에 강자가없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당시에 함께 일을 하고 있던 KAIST 출신 협력기업 멤버에게 이런 비즈니스를 소개하고 개발해보면 어떻게 냐고 제안을 했다.   

 

그런데 아무런 답변이 없었다. ㅎㅎ

인사이트와 아이템 선택은 많은 INPUT = OUTPUT 이다.

거기에 경험

 

페이스북이 1조에 인수하는 기업이 아무리 봐도 엄청난 기술을 가진건 아니다 ^^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솔루션을 가지고 큰 시장에서 자리잡고 있었기 때문에 그런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게 아닐까 싶다

 

한국은 그래서 아쉬운 시장이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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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黃가의 대안제시            

 



1.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최소 금액을 정하지 않는다
   현재 최소 1만원이 되어야 하는 할인 최소금액을 무조건 매달 쌓인 마일리지만큼 할인해
   주면 어떨까? 
   물론 SK 내부에서 기술적이나 정책적인 판단이 필요하겟내요 ^^
2. 메일리지 메일의 미션 이벤트 내용을 변경한다 
   현재 처럼 필요도 없는 부가서비스를 가입하라던지 하는 이벤트는 누가봐도 참여율이 저
   조할 수 밖에 없다 할인금액 1600원을 벌고자 유료 부가서비스 월 5000원 짜리에 가입
   하라는 웃기는 얘기 말고
   예를들어 서베이 이벤트를 진행하면 어떨까요?
   SK 마케팅을 위해 필요한 소비자 관련 설문조사 라던지 
   소비재나 서비스 업체(광고주)의 제품이나 서비스 관련 설문 등 
   예) SK 텔레콤 핸드폰 중에 가장 선호하는 핸드폰은? 
        마트에 갈때 꼭 사오는 물건은?
   이런 설문이벤트의 경우 다른 설문서비스 보다 기본적으로 전화명의자의 성별과 직업 
   지역등 명확한 설문자원의 기본 데이타가 있기 때문에 다른 어떤 설문보다 정확하고 마케
   팅데이타로 유용할 것으로 생각된다


끝으로 오늘도 수고한 우리 가족 화이팅 !




오늘의 뉴스를 보면서 한가지 기사가 눈에 들어왔다. 

글 제목과 같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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