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

영화 아이언맨2 홍보를 통해본 영화마케팅과 QR코드

길재 앵그리피그 2010. 4. 22. 09:52
반응형

QR코드는 귀찮고 불편해서 기업의 홍보 광고 활동에 반응하지 않는 소비자 혹은 이용자에게 즉각적이고 편리하게 보다 심층적이고 멀티미디어적인 정보를 전달하는데 있어서 가장 좋은 도구 아닌가 싶다 
특히나 이번에 소개하는 영화 홍보에 있어서도 포스터라는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과 주목을 끌수있는 도구임에도 순식간에 보고 지나가버리는 소비자들의 눈을 붙잡고 다시금 포스터를 통해서 2차적으로 QR코드를 통해서 멀티미디어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영화마케팅에서 QR코드가 적합한 도구가 아닌가 싶다 


영화 아이어맨 1편도 재미있게 봤던 영화인데 이번에 2편이 개봉한다 홍보도 국내에서 많이 본것같다
그런데 해외에서 개봉하는 아이언맨 홍보는 아래 포스터처럼 포스터에 QR코드를 삽입하여 아이언맨 모바일 페이지론 연결 트위터와 유트브 등과 연계한 마케팅을 하고 있다




참고로 아래 사진은 해외 사이트에서 구한 사진인데
미국에 한 공사현장 출입금지를 알리는 라인에 영화 예고편 QR코드를 인쇄하여 지나다니는 행인들에게 홍보한 사례이다 사진이 작아서 실제 연결은 시도해 보지 못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