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스마트폰 마케팅의 성공요소

비회원 2011. 2. 25. 15:24
반응형
스마트폰 마케팅의 성공요소 

첫째, 기존에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 활동과 연계하는 것이다. 어떻게 보면 스마트폰 마케팅 활동을 마케팅 하는 것이다. 현재 전 세계에는 약 50만개의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이 존재한다.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몇몇 애플리케이션을 제외하면 대부분 소위 ‘잠수 애플리케이션’으로 불리며 고객들의 시야에서 사라지게 된다. 그러나 인기 애플리케이션 리스트에 오르는 순간 선 순환 구조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둘째, 사용이 편리하고 간편해야 한다. 또 다른 홈페이지 수준으로 인식하면 큰 오산이다. 애플리케이션은 다운받기가 쉬운 만큼 지우기도 쉽다. 너무 사용하기가 어렵거나 너무 복잡한 정보를 제공하면 고객들은 한두 번사용하고 삭제할 가능성이 크다. 간결하고 명확하게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이 중요하다. 

셋째, 스마트폰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해 재미와 유용성을 제공해야 한다. 단순한 브랜드 노출이나 인지도만 상승시키기 위한 목적이라면 주목을 받기 어렵다.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실질적으로 고객의 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기능과 재미있는 요소들을 추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넷째,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 한 조사에 따르면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이후 30일이 지나서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소비자는 5% 미만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고객들이 실증이 나지 않도록 새로운 정보나 추가적인 기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한다. 
(출처: LG경제연구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