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다음 스카이뷰 - KT본사 QOOK by VoIPman ![]() ![]() ![]() |
KT의 쿡스마트웹 서비스가 새삼스럽게 논란에 중심에 서있다.
참고기사 KT, 사생활 침해 논란 '쿡 스마트웹'
http://media.daum.net/digital/view.html?cateid=1041&newsid=20090904152304008&p=ohmynews
그런데 이미 KT메가패스를 사용하는 고객들이라면 많은 정보들이 KT에 넘어 갈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수년전 관련자들의 얘기를 들은 기억으로는 우리나라 인터넷 회선 50%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KT가 그런 시장지배적 지위를 이용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었고 그런 와중에 자연적으로 이런 서비스가 대두 되것으로 보인다.
KT 인터넷 회선 이용자의 IP를 통해서 지역과 성향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 하나하나에 컨스터마이징 된 광고를 노출하고 이를 광고주에게 팔아 수익을 올리려는 지역광고의 포맷을 생각 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
그렇게 된다면 이제 동네에 찌라시라고 하는 광고전단지를 돌리던 모습은 사라지고 동네 장사하는 중소상인들도 인터넷 광고시장에 눈을 돌려야 하지 않을까....
반응형
'黃家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관점으로 본 롯데 백두산생수와 농심의 삼다수의 경쟁 (0) | 2009.11.10 |
---|---|
노트북 CPU & 데스크탑 CPU 종류 및 성능 비교 2 (5) | 2009.11.05 |
굴뚝기업을 위한 마케팅 깔대기법치과 빨대법칙(Marketing funnel) (1) | 2009.08.21 |
노트북구매기-최신모델 사양비교(CPU종류 및 CPU사양 중심) (0) | 2009.08.16 |
개정 저작권법(7월23일시행)에 대한 오해와 진실 (0) | 2009.07.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