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중국온라인 게임시장 보고서[파일첨부]

China2010. 1. 5. 16:12

오랫만에 들어가본 중국 포털에서 볼만한 보고서를 발견했다.
리포트를 보면 정말 역시 중국이라는 생각이 든다 규모면이나 발전 속도면이나 정말 무서운 나라라는 생각이 앞선다


본 보고서는 중국인터넷네트워크정보센터 (CNNIC)의 보고서임


중국어 원문을 급하게 의역하다보니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있을 수 있는점은 양해바랍니다 ^^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중국온라인게임이용자 규모는 

2008년 5550만명 에서 2009년 6931만명으로 24.8% 증가





중국 온라인게인사용자의 도농간비율
도시지역사용자 77.6%
농촌지역 사용자 22.4%

역시 인터넷 인프라의 영향이 있다구 하겠지만 그래도 농촌지역의 사용자 비율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중국온라인게임사용자의 성별비율
남 61.1% 여 38.9%(2008년 38.1%)

앞으로 여성 이용자가 중국온라인게임 이용자 증가의 주요원동력이 될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2006년 이후 온라인게임이 여성들이 관심 가질만한 다양한 주제로 발전되어 여성 이용자 증가의 한 원이 되었다구 보고 있다.


 중국온라인게임사용자 연령비율

10-19세 46.1%
20-29세 35.5%
30-39세 13.6%
40-49세 2.9%
50세 이상 1.1%
10세 이하 0.9%

중국온라인게임 이용자 직업분포

학생과 회사원 37.2%31.2%
자영업과 노동자11.8%8.8%
기타  5%




중국온라인게임이용자의수입분포

무수입 28.5%
1001~2000위안 25.5%
2001~3000위안 18.8%
1000위안 이하 12.5%
3001~5000위안 10.4%
5001~8000위안 2.9%
8000위안 1.4%



중국온라인게임사용자의 게임목적

오락휴식   86.2%
시간때우기 61.8%
성취감을얻기위해  30.1%
친구사귀기 30%
지적능력향상  24%
수익을위해  15.1%
기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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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앵그리피그 앵그리피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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