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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QR코드 사용자 통계입니다
우리 보다 한참전부터 QR코드가 활성화된 일본의 사용자 대상 통계이니 앞으로 우리나라 시장에서 QR코드 사용자들의 경향도 미루어 짐작할 수 있고 마케팅 하는 기업의 입장에서도 참고할만한 자료 같내요
우리 보다 한참전부터 QR코드가 활성화된 일본의 사용자 대상 통계이니 앞으로 우리나라 시장에서 QR코드 사용자들의 경향도 미루어 짐작할 수 있고 마케팅 하는 기업의 입장에서도 참고할만한 자료 같내요
통계출처 Marsh Internet Research in japan
조사 대상은 전국의 10 대에서 60 대 이상의 인터넷 사용자 300 명.
남녀 비율은 남성 50.0 %, 여성 50.0 %,
연령은 10 대 0.3 %, 20 대 19.7 %, 30 대 20.0 %, 40 대 20.0 %, 50 대 20.0 %, 60 대 이상 20.0 %
< QR코드 기능이 휴대폰에 있는지 여부>
응답자 전원에 대해 "당신의 셀룰라 전화에 QR 코드 읽기 기능이 있습니까"라는 질문을 실시했는데
"있다"는 응답은 78.3 % 로 대부분이 QR코드 스캔기능을 포함한 핸드폰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서 참고해야할 사항은 일본은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폰에도 기본적으로 QR코드 스캔기능을 장착해서 판매하거나 혹은 개인적으로 자신의 폰에 맞는 QR코드 스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QR코드 스캔 이용 경험?>
QR 코드 스캔 기능을 갖춘 휴대 전화를 소유하는 235 명에게 "QR 코드 읽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라는 질문을 실시한 결과 "있다"는 84.7 % (199 명)였다.
<QR코드를 스캔하는 매체는?>
QR 코드 스캔 경험이 있는 199 명에게 "어떤 매체에서 스캔했습니까"라는 질문을했다
가장 답변을 모은 것은 "전단"으로 58.3 % (116 명). 다음은 "컴퓨터 화면"55.8 % (111 명),
"신문"51.3 % (102 명), "상품의 라벨이나 포장"42.2 % (84 명) 순이었다.
참고로 2006 년 8 월 조사에서는 "신문"62.6 %, "전단"47.1 %, "컴퓨터 화면"44.9 %이며, "전단"과 "PC"가 증가하고,
"신문 잡지 "이 크게 후퇴 형태로되어있다
QR코드 생성(만들기) 모바일페이지 생성 www.qrw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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