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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의 디지털쿠폰 Zavers 서비스
구글이 지난 2011년 인수한 디지털 쿠폰 업체
"Zavers"
사의 사업모델과 시스템을 가지고 구글이름을 건 서비스를 런칭 http://www.google.com/get/zavers/인수후 거의 1년이 지났고 그리고 작년 2012년 말에 인수한 타켓마케팅과 쿠폰서비스 제공업체인
"Incentive Targeting"
사와는 또 어떤 형태의 시너지를 낼지,,, 궁금
이번 서비스의 런칭과 인텐시브 타켓팅사의 인수 근간에는 "구글웰렛" 서비스 플랫폼과 연계를 염두에 둔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이미 구글과 경쟁관계인
애플의 디지털쿠폰 서비스인 "패스북"이 애플은 자사 애플스토어와 스타벅스에 한정되지만 패스북을 이용해서 모바일 결제 플랫폼을 시도하고 있다
하지만 그동안 구글은 nfc기반의 구글웰렛이 서비스 인프라 및 사용가능 디바이스의 한계로 서비스 확장에 난항을 격고 있는 상황에서 구글웰렛과 이번에 런칭한 http://www.google.com/get/zavers/는 어떤 결과를 낳을지 아울러
궁극적으로 두 회사 모두 모바일결제 플래폼을 지향하고 있다고 전문가들이 예측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서비스가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국내에 디지털 쿠폰 관련 시장은 어떻게 변화될지도 관심사가 아닐수 없다.
기존에 모바일앱을 기반으로 한 쿠폰 서비스 업체가 몇몇 부각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국내에는 그렇다할 강자가 없는 상황에서
통신사들이 모바일지갑 서비스를 지향하며 적극 마케팅하고 있는 "스마트웰렛"이나 "올레웰렛" 등이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다.
구글 애플 등의 서비스나 국내 통신사의 서비스 모두 궁극의 지향점은 사용자 확대를 통한 플랫폼화 이를 모바일결제 시장으로 가져가기 위한 포석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국내시장에서 글로벌 서비스가 안착하기는 어렵다고 판된되고 대기업인 통신사들의 전자지갑 서비스의 단점도 있기때문에 티몬의 "티몬플러스"스와 같은 틈새를 노린 특화된 맴버쉽 서비스 또는 쿠폰 서비스가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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