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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R코드

고급와인 브랜드 돔 페리뇽과 qr코드 라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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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서는 세가지의 다른 색상의 디자인큐알을 제작 병라벨로 사용했다고 한다
각각 큐알코드에는 돔페리뇽의 일본 모바일페이지로 연결 캠페인과 제품소개를 하고 있다
디자인큐알 코드는 setjapan이 제작 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고급브랜드에서 qr코드를 활용한 사례는 아직 없었던것 같다 (있나ㅎㅎ?)
실제로 얼마전 국내에 고급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를 만나뵜지만 그리 방응이 좋지는 않았다
그런데 일본에는 지금 소개하는 고급 샴페인 브랜드는 물론이고 일본 샤넬등이 독자적으로 일본시장에서 qr을 활용한 마케팅을 전개가 사례가 있다

국내에는 비슷한 케이스로 빈폴의 디자인qr사례가 있었던 걸로 알고 있다  
나름대로 기획력이 뛰어난 디자인큐알 이였지만 아쉬운점은 큐알코드 자체의 인식율보다는 너무 디자인만 생각한 코드라는점이다



그렇다면 왜 럭셔리 브랜드에서는 큐알코드라는 컨셉이 활용되지 않을까?
앞서서 국내 명품브랜드 담당자의 미팅때도 그러했지만 큐알코드 자체가 왠지 싸구려스러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서 명품브랜드들이 꺼리는 것같다
그렇다면 오늘 소개한 돔 페리뇽의 디자인큐알 처럼 명품브랜드와 제품에 맞는 고급스런 디자인qr코드를 제작해서 활용한다면 그런 우려는 극복할 수 있을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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