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Product

업무자동화 서비스 integrately-zapier와 유사

앵그리피그 2021. 8. 10. 00:19
반응형

앱연동 서비스 integrately

업무자동화 서비스  automate workflows

integrately.com

 

8 Million+ Ready Automations For 500+ Apps | Integrately

Non-Techie? Integrate your apps in 1 click. All you need to do is activate the automation. 10,000+ customers. Live chat support. 18x-40x less expensive. Get started for free.

integrately.com

업무자동화 솔루션이 요즘 눈에 띄게 많이 보인다. 
업무자동화 라고 하면 거창할 것도 없이 소소한 기능의 웹이나 앱들을 연동하여 그 기능을 연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예를들어
구글폼 서비스를 이용해 설문조사 등 입력 받은 자료중 이메일 주소가 있을 경우 해당 정보 입력자에게 설문조사에 응해주어 감사의 메일을 자동으로 발송할 수 있다. 
또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문의를 이메일등으로 접수할 경우 해당 메일의 정보를 구글시트 등으로 자동입력되어 정리되게 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무려 이런 500개 이상의 앱 들과 연동이 되어 있다고 한다. 물론 이중 많이 사용되는 서비스는 20개 안밖이 아닐까 싶다. 


Zapier의 짝퉁? 

이런 업무자동화 연동 서비스를 대표하는 곳으로 zapier가 가장 유명한 서비스인가보다 사실 해외 서비스라 이름은 많이 들어봤지만 실제 사용은 해보지 못했다.  그런데 이 서비스와 integrately.com 이 서비스가 어떤 차이가 있을까?  가장 큰 차이는 가격이다. ^^
대놓고 자기들도 zapier보다 저렴한 것을 특징으로 내세워 마케팅 하고 있다. 
단순 비교를 해봐도 zapier가 750테스크(자동화횟수)에 19.99달러인 반면 integrately.com 는 14,000테스크에 15,99달러 

 

반응형

우리나라에 최적화된 업무자동화 서비스는 ? 

zapier 나 integrately.com 나 모드 해외 서비스의 한계가 분명히 있다. 
가장 큰 단점은 아무리 많은 앱들을 연동하여 업무자동화가 가능하다고 해도 거의 모든 앱서비스들이 해외 서비스들이다 보니 실제 국내 유저가 사용이 익숙한 서비스는 찾기 힘들다.  그중에 그대로 사용 가능한 앱은 구글 관련 앱들이다. 구글드라이브,지메일, 구글폼 등등 

우리나라 업무환경에 맞는 업무자동화 솔루션으로 RPA 솔루션이 대안이 될 것 같다. 
RPA는 업무자동화 보다는 사람의 단순작업이나 중복 장기적인 컴퓨터 업무를 대신해주는 자동화 솔루션이다. 
그래서 앞서 언급한 zapier나 integrately.com 와 같이 SaaS 모델이 아닌 설치형 솔루션이다 
즉, 자신의 컴퓨터가 하나의 심플한 로봇이 되도록 설정세팅하고 해당 컴퓨터를 RPA 솔루션이 정해진 작업 순서와 방식으로 자동으로 작업한다. 때문에 RPA는 적용하기 전에 업무에 대한 평가와 프로세스 정의 절차를 거친후 해당 작업에 맞도록 코딩 작업이 일부 필요한 것으로 알고 있다. 


마이크로 소프트 RPA

 

Power Automate | Microsoft Power Platform

빠르고 더욱 안전한 자동화 Power Automate 흐름을 통해 모든 사람이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로우코드, 드래그 앤 드롭 도구, 그리고 반복적이고 일상적인 작업을 쉽게

flow.microsoft.com

MS는 파워오토메이트 라는 이름으로 RPA서비스를 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사실 대부분 업무가 MS프로그램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MS의 파워오토메이트 솔루션을 사용하면 간단한 업무자동화는 대부분 가능할 것 같다. 

업무자동화 서비스의 미래 

업무자동화 관련 서비스는 SaaS 모델과 구축형 RPA 모델로 현재 양분된 것같은데  현재 일정 규모기업 들은 구축형 RPA를  중소형 기업이나 개인은  SaaS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앞으로 수년후 기술발전과 시장의 수요에 따라 달라지겟지만 두가지 서비스 유형은 유지될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좀더 간편한 SaaS 모델 서비스가 시장을 더 확대하고 점유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