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무기력을 극복하는 방법

앵그리피그 2022. 3. 8. 11:40
반응형

가끔은 나만 이런 느낌을 받는 게 아닐 것이다.
그냥 시작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고, 때로는 계속하는 것이 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때때로 여러분이 일을 하고 있을지라도, 제자리걸음 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왜 그런 것일까요? 이걸 어떻게 고치죠? 

정말은 없지만 여러 전문가들의 글과 조언을 통해 나름대로 정리해본 내용입니다 


첫번째 해결책은 자신이 왜 피곤하거나 무기력한지 아는 것이다. 

물론 무기력한데 그 이유를 대부분 알 수 없다. 아니 알려고 생각조차 하기 싫다. 멍하게 무기력할때 라도 한번 왜 나에게 그 이유를 한번 쯤 물어보는 것이 좋다. '나는 지금 뭐하고 왜 이럴고 있는거지?'  물론 이 질문에 바로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라는 의미는 아니다 그냥 단지 자기가 왜 지금 여기서 무얼 하고 있는지 물어보는 거다. 그리고 답은 없어도 된다.  이렇게 종종 묻다보면 스스로 답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그때는 그 답에 따라 행동해라 그것이 바로 답이고 옳은 것이니까

두번재는 해결책은 충분한 휴식과 수명을 취하는 것이다.

여러분은 밤에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수면의 시간이 문제가 아닙니다. 수면후 개운하게 기상했는지 자신에 물어보세요 
양질의 수면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심리적인 이유외에도 수면무호흡증 등 병적 생리학적 이유도 있으니 이런 경우는 병원 진료를 받아 적절한 처방을 받을 것을 추천합니다. 

적절한 휴식과 수면은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 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에너지 수준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세번째 해결책은 식단 개선에 힘쓰는 것입니다. 그리고 너무 많이 먹지 마세요

 

자칫 심리적 무기력에 지친 정신상태에서도 무의식적으로 식욕은 폭발적으로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비슷한 경우를 경험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입으로 향하는 음식이 몸마져 망가뜨려 더욱더 무기력한 감정을 깊게 만들수 있습니다.  
무기력하고 무거운 마음에서 몸마져 무거줘지게 되는 최악의 상황이 닥치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