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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랫만에 들어가본 중국 포털에서 볼만한 보고서를 발견했다.
리포트를 보면 정말 역시 중국이라는 생각이 든다 규모면이나 발전 속도면이나 정말 무서운 나라라는 생각이 앞선다
리포트를 보면 정말 역시 중국이라는 생각이 든다 규모면이나 발전 속도면이나 정말 무서운 나라라는 생각이 앞선다
본 보고서는 중국인터넷네트워크정보센터 (CNNIC)의 보고서임
중국어 원문을 급하게 의역하다보니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있을 수 있는점은 양해바랍니다 ^^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중국온라인게임이용자 규모는
2008년 5550만명 에서 2009년 6931만명으로 24.8% 증가
중국 온라인게인사용자의 도농간비율
도시지역사용자 77.6%
농촌지역 사용자 22.4%
도시지역사용자 77.6%
농촌지역 사용자 22.4%
역시 인터넷 인프라의 영향이 있다구 하겠지만 그래도 농촌지역의 사용자 비율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중국온라인게임사용자의 성별비율
남 61.1% 여 38.9%(2008년 38.1%)
남 61.1% 여 38.9%(2008년 38.1%)
앞으로 여성 이용자가 중국온라인게임 이용자 증가의 주요원동력이 될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2006년 이후 온라인게임이 여성들이 관심 가질만한 다양한 주제로 발전되어 여성 이용자 증가의 한 원이 되었다구 보고 있다.
중국온라인게임사용자 연령비율
10-19세 46.1%
20-29세 35.5%
30-39세 13.6%
40-49세 2.9%
50세 이상 1.1%
10세 이하 0.9%
10-19세 46.1%
20-29세 35.5%
30-39세 13.6%
40-49세 2.9%
50세 이상 1.1%
10세 이하 0.9%
중국온라인게임 이용자 직업분포
학생과 회사원 37.2%和31.2%
자영업과 노동자11.8%和8.8%
기타 5%
학생과 회사원 37.2%和31.2%
자영업과 노동자11.8%和8.8%
기타 5%
중국온라인게임이용자의수입분포
무수입 28.5%
1001~2000위안 25.5%
2001~3000위안 18.8%
1000위안 이하 12.5%
3001~5000위안 10.4%
5001~8000위안 2.9%
8000위안 1.4%
무수입 28.5%
1001~2000위안 25.5%
2001~3000위안 18.8%
1000위안 이하 12.5%
3001~5000위안 10.4%
5001~8000위안 2.9%
8000위안 1.4%
중국온라인게임사용자의 게임목적
오락휴식 86.2%
시간때우기 61.8%
성취감을얻기위해 30.1%
친구사귀기 30%
지적능력향상 24%
수익을위해 15.1%
기타 1.2%
오락휴식 86.2%
시간때우기 61.8%
성취감을얻기위해 30.1%
친구사귀기 30%
지적능력향상 24%
수익을위해 15.1%
기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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