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카톡 등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의 딜레마-LG경영원구원 리포트

앵그리피그 2012. 4. 2. 10:58
반응형



카톡,마이피플, 틱톡 등 모바일 메신저의 폭증 그런데,,,

이에 따른 수익모델의 부재와 앞으로 전망에 대한 리포트 


카톡의 3360만명의 국내 이용자 

하루 3억 2013년 3월 초 기준 하루 83건 

기프트쇼 판매수수료, 광고수입, 2010년 기준 34억 매출 405억 적자 

통신사와 제조사 RCS (RICH Communication Suite) 전세계 표준 단말기 종류 서비스 정류에 무관하게 서비스 가능 

무료로 제공될 경우 시장 파급력 클듯  페이스북등의 모바일메신서 시장 진출 푸쉬서비스 등 sns와 mim 의 충돌 


소셜플랫폼으로 전환   카카오스토리, 플러스친구, 틱톡의 구름

카카오링크 오픈 api 


유럽 시장 조사업체 Portio Research의 보고서는 2011년 전 세계 MIM 사용자수를 4.7억명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16억명 정도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http://www.lgeri.com/industry/etc/article.asp?grouping=01030400&seq=15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