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3 4

노션-업무통합 관리 tool notion.so

많은 업무 관리 및 협의 툴들이 있다. 트랠로, 슬랙, 잔디 등등 그런데 모두 만족시키는 서비스는 사실 없다. 그리고 실제 모든 기능을 다 갖춘다고 좋은 서비스가 되는 것도 아니다. 그래서 대부분 특정 기능에 집중하여 서비스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트랠로의 경우 업무의 진행 상황이나 업무분장을 한눈에 볼수 있는 카드형 인터페이스가 특징이다. 잔디는 한국형 슬랙을 지향하는 것 같다. 사실 본인은 개인적으로 슬랙을 사용해보지 않았다. 유명한 서비스 라서 써봄직 했지만 왠지 채팅 기반의 업무관리나 협업 툴의 효율성에 대해서 부정적이 인식 때문에 사용하지 않았다. 회사에서는 최근까지 잔디를 사용했다. 그러던 중 https://flow.team/ 라는 서비스를 알게됐다. 마치 페이스북 같은 인터페이스에 채팅과 ..

IT Product 2018.03.22

네이버 검색 최적화 확인하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활용)

네이버 검색을 그리 신뢰 하지 않는다. 하지만 어쩔수 없는 현실.. 국내에서는 네이버 검색에 적응해야한다. 그나마 최근에 네이버도 구글과 같이 검색 품질에 신경을 쓰고 있는듯...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 운영하는 사이트가 네이버 검색엔진에 최적화 되어 있는지 확인 가능하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http://webmastertool.naver.com 네이버 웹 서포트 센터 http://support.webmastertool.naver.com/ 사이트 최적화 테스트 페이지 http://webmastertool.naver.com/guide/site_check.naver

黃家칼럼 2018.03.13

구글의 아트 & 컬쳐 콘텐츠

구글의 데이터 베이스가 무궁 무진 한 것은 대략 알지만 예술작품 데이터 베이스 까지 이렇게 디비화 해놓고 있다니 놀랍니다. https://artsandculture.google.com/https://artsexperiments.withgoogle.com/artpalette/colors/be9466-281d12-493623-335b5e-392a1b MOMA & MACHINE LEARNINGART PALETTELIFE Tags 등 다양한 예술 작품을 디지털 데이터 베이스화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특히 웹상에 미술관이나 작품 사진을 클릭하면 작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바로 확인 가능 또한 미술작품의 컬러 파렛트까지 제공... 유사한 컬러톤의 작품도 검색 가능하고 유명 작품의 컬러톤과 유사한 웹사이트 구축도 가능..

IT Product 2018.03.11

무료 로고만들기 서비스 소개

로고 제작 사이트들이 최근 많이 눈에 띈다. 물론 해외 사이트들이다. 한국 사이트는 잘 안봐서 그런지.... 몇가지 사이트 소개 해보련다..... 1. http://brandmark.io/ 텍스트와 설명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몇가지 로고를 보여준다. 물론 이미지 다운은 유료 2. https://logojoy.com/ 텍스트 입력후 로그 스타일을 몇가지 선택하고 아이콘 까지 선택하면 로고를 제작해준다 1차 제작 된 로고에 본인이 직접 수정을 할 수 있다. 선택한 로고를 명함, 티셔츠 등 상품으로도 제작 판매 한다. 3. https://www.logaster.com 텍스트 입력 > 생성된 로고 선택 후 바로 다운로드 가능 이 사이트는 무료 파일 다운로드 가능한게 가장 큰 특징인듯 물론 워터마크가 표시된 파일 ..

IT Product 2018.03.09
반응형